안녕하세요. 동글쌤 입니다.
지난 10월 중순에 구글 애드센스 전면 광고 빈도가 수정이 가능해지며 사용자들에게 수익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습니다.
0. 전면광고란?
전면광고란 블로그에 접속한 사용자가 포스팅된 글을 클릭하면 화면 전면에 표시되는 형태의 광고를 말합니다. 특히, 전면광고(Interstitial Ads)는 높은 가시성과 사용자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효과적인 광고 형태입니다.
하지만, 사용자 경험을 해치지 않으면서 전면광고 빈도를 높이는 것은 일반 사용자가 경험하기에 다소 어려운 일입니다. 다음은 구글 SEO(검색엔진최적화)에 최적화하면서 전면광고 빈도를 증가시키는 몇 가지 전략입니다.
1. 사용자 행동 이해하기
전면광고의 빈도를 조정하기 전에 사용자의 사이트 내 행동을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Google Analytics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세션 시간, 페이지 뷰, 탈출률 등의 지표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언제 전면광고를 표시하는 것이 최적인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2. 적절한 타이밍 설정
전면광고는 사용자가 콘텐츠를 소비하는 과정에서 방해가 되지 않도록 신중하게 타이밍을 설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콘텐츠를 읽기 시작한 직후보다는 특정 기사를 완독했거나 비디오 시청을 마쳤을 때 전면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 전면 광고 빈도 설정 방법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전면광고의 빈도를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게 합니다. 이는 '광고 빈도(frequency capping)' 기능을 통해 조정할 수 있으며, 일정 시간 동안 동일한 사용자에게 광고가 몇 번 노출될지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빈도 설정은 사용자 경험을 보호하는 동시에 광고 수익을 최적화하는 데 중요합니다.
전면광고 빈도 시간을 설정하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글 애드센스 홈의 좌측 메뉴에서 [광고]를 클릭합니다.
2) 현재 운영중인 사이트의 편집 버튼(연필모양)을 누릅니다.
3) 우측 메뉴의 [광고 설정] 탭에서 [오버레이 형식]을 클릭합니다.
4) 하단의 [전면 광고 게재 빈도]를 1분으로 변경한 후 뒤로(←) 버튼을 누릅니다.
5) [사이트에 적용] 버튼을 눌러 전면 광고 게재 빈도를 수정한 것을 적용합니다.
4. 모바일 최적화
모바일 사용자는 데스크톱 사용자와 다른 행동 패턴을 보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전면광고는 모바일에서 특히 눈에 잘 띄기 때문에 모바일 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최적화가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전면광고의 로딩 시간을 최소화하고, 쉽게 닫을 수 있는 버튼을 명확하게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품질 관리
전면광고의 품질을 관리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정책을 준수하고, 사용자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오해를 살 수 있는 광고는 피해야 합니다. 높은 품질의 광고는 사용자의 신뢰를 쌓고 사이트의 평판을 유지하는 데 기여합니다.
전면광고 빈도를 높이는 것은 신중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사용자 경험을 우선시하고, 구글 애드센스의 지침을 준수하는 한에서 적절한 전략을 수립함으로써, 사이트의 수익성을 극대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자신에게 맞는 설정을 찾아 여러 번 테스트하여 수익을 비교하고, 최적의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세팅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광고 빈도 설정을 통해 조금 더 많은 수익이 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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