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기 위한 전면 광고 빈도 설정방법

by dongglessam 2023. 11. 1.
728x90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동글쌤 입니다.

 

지난 10월 중순에 구글 애드센스 전면 광고 빈도가 수정이 가능해지며 사용자들에게 수익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습니다. 

 

 

0. 전면광고란?

전면광고란 블로그에 접속한 사용자가 포스팅된 글을 클릭하면 화면 전면에 표시되는 형태의 광고를 말합니다. 특히, 전면광고(Interstitial Ads)는 높은 가시성과 사용자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효과적인 광고 형태입니다. 

 

이렇게 나오는 형태가 전면광고이다.

 

하지만, 사용자 경험을 해치지 않으면서 전면광고 빈도를 높이는 것은 일반 사용자가 경험하기에 다소 어려운 일입니다. 다음은 구글 SEO(검색엔진최적화)에 최적화하면서 전면광고 빈도를 증가시키는 몇 가지 전략입니다.

 

 

1. 사용자 행동 이해하기


전면광고의 빈도를 조정하기 전에 사용자의 사이트 내 행동을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Google Analytics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세션 시간, 페이지 뷰, 탈출률 등의 지표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언제 전면광고를 표시하는 것이 최적인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2. 적절한 타이밍 설정

 

전면광고는 사용자가 콘텐츠를 소비하는 과정에서 방해가 되지 않도록 신중하게 타이밍을 설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콘텐츠를 읽기 시작한 직후보다는 특정 기사를 완독했거나 비디오 시청을 마쳤을 때 전면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 전면 광고 빈도 설정 방법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전면광고의 빈도를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게 합니다. 이는 '광고 빈도(frequency capping)' 기능을 통해 조정할 수 있으며, 일정 시간 동안 동일한 사용자에게 광고가 몇 번 노출될지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빈도 설정은 사용자 경험을 보호하는 동시에 광고 수익을 최적화하는 데 중요합니다.

 

전면광고 빈도 시간을 설정하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글 애드센스 홈의 좌측 메뉴에서 [광고]를 클릭합니다.

 

2) 현재 운영중인 사이트의 편집 버튼(연필모양)을 누릅니다.

 

 

3) 우측 메뉴의 [광고 설정] 탭에서 [오버레이 형식]을 클릭합니다.

 

 

4) 하단의 [전면 광고 게재 빈도]를 1분으로 변경한 후 뒤로(←) 버튼을 누릅니다.

 

 

5) [사이트에 적용] 버튼을 눌러 전면 광고 게재 빈도를 수정한 것을 적용합니다.

 

 

 

반응형

 

 

4. 모바일 최적화


모바일 사용자는 데스크톱 사용자와 다른 행동 패턴을 보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전면광고는 모바일에서 특히 눈에 잘 띄기 때문에 모바일 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최적화가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전면광고의 로딩 시간을 최소화하고, 쉽게 닫을 수 있는 버튼을 명확하게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품질 관리


전면광고의 품질을 관리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정책을 준수하고, 사용자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오해를 살 수 있는 광고는 피해야 합니다. 높은 품질의 광고는 사용자의 신뢰를 쌓고 사이트의 평판을 유지하는 데 기여합니다.

 

 


 

 

전면광고 빈도를 높이는 것은 신중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사용자 경험을 우선시하고, 구글 애드센스의 지침을 준수하는 한에서 적절한 전략을 수립함으로써, 사이트의 수익성을 극대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자신에게 맞는 설정을 찾아 여러 번 테스트하여 수익을 비교하고, 최적의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세팅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광고 빈도 설정을 통해 조금 더 많은 수익이 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