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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분석 레포트

by dongglessam 2012. 8.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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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시스템분석, 시스템분석및설계, 온라인 야구게임 다.., visio, UML, 온라인 야구게임, 야구게임시스템분석, 야구게임 시스템분석, 야구게임설계, 프로야구매니저

온라인 야구게임에 대한 시스템 분석 및 설계(참고자료 : 프로야구매니저)

없음

야구 구단 운영 시뮬레이션 게임 요구분석


1. 요구사항 분석
1) 사용자는 게임을 이용하기 위해 회원가입과 로그인/아웃을 한다.
2) 사용자는 게임에 접속하여 서버를 선택한다.
3) 관리자는 서버를 관리하며, 서버를 개방하고 폐쇄할 수 있다.
4) 서버를 선택한 사용자는 자신의 구단을 선택하고 접속한다. 서버가 폐쇄되어 있다면 게임에 접속할 수 없음을 알린다.
5) 사용자는 새로운 구단을 창단할 수 있다. 구단 창단을 위해서 구단 엠블럼과 구단명을 작성한다. 구단 창단 후 선수 선발은 임의로 이루어지며 투수위주, 타자위주, 밸런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6) 상점에서는 선수를 구매할 수 있다. 선수 구매는 1회 구매시 최대 10명까지 가능하며 연도별, 포지션별, 구단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한 종류에 따라 임의의 선수를 얻을 수 있다.
7) 사용자가 선수를 구매할 경우 자신의 보유 금액에서 구매할 선수의 양만큼 차감된다. 화면을 통해 어떤 선수가 영입되었는지 보여준다.
8) 보유 금액이 모자랄 경우 사용자에게 금액이 모자람을 알린다.
9) 구단관리에서는 선수를 관리할 수 있다. 선발 라인업을 통해 경기에 내보낼 선수와 후보 선수를 설정할 수 있다.
10) 선발 타자 라인업에 설정 가능한 선수들은 9명이며, 후보 타자 라인업에 설정 가능한 선수들은 5명이다. 후보 타자 라인업에 등록된 선수들만 경기 중 교체타자로 활용할 수 있다.
11) 선발 투수 라인업에 설정 가능한 선수들은 총 11명이며, 선발 5명, 중계 4명, 셋업 1명, 마무리 1명이다. 선발 투수 라인업에 등록된 선발 5명이 경기 1~5번째 선발투수로 나오며, 라인업에 등록한 중계, 셋업, 마무리 선수들만 경기 중 교체투수로 활용할 수 있다.
12) 경기정보에서는 구단의 경기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지난경기정보, 현재경기정보, 경기결과, 구단순위, 구단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13) 지난경기정보에서는 구단의 지난 경기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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