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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자료/Unity

[빡공단] 유니티 어몽어스 만들기 9일차

by dongglessam 2022. 2.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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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2.09.

빡공단 9일차 기록

 


 

9강에서는

자주 발생하는 여러 오류들의 대처법에 대해 안내한다

 

 

 

 

 

 

1. 캐릭터의 Speed값이 높아 Collider를 뚫고 다니는 문제

 

 

캐릭터의 Speed 값이 높아

Collider의 충돌 감지 속도를 벗어나기 때문인데

캐릭터의 Speed 값을 적당한 값으로 줄이면 대부분 해결됨

 

 

 

Speed 값 수정

 

 

 

하지만 빠른 Speed 값을

그대로 두고 싶은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설정한다

 

 

1) 캐릭터의 Box Collider 에서

Collider의 두께(Size)를 더 두껍게 설정함

 

 

 

 

캐릭터의 Box Collider - Size를 변경

 

 

 

2) 캐릭터의 Rigidbody 에서

Collision Detection을 Continuous로 수정함

(연속적으로 충돌을 체크한다)

 

 

 

캐릭터의 Rigidbody - Collision Detection을 Continuous로 변경

 

 

 

3) 게임 진행 시간을 짧게 줄여

충돌 체크 감지 시간을 그만큼 줄인다

Edit 메뉴 - Project Settings - Time - Fixed Timestep의 값을

0.02 -> 0.002로 변경(10배 빠르게)

 

 

 

Edit 메뉴 - Project Settings - Time - Fixed Timestep의 값을 변경(기존 값보다 빠르게)

 

 

 

이외에도 스크립트 작성 시 오류 모음도 

비법노트를 통해 알려주어

스크립트를 처음 작성하는 사람들도

쉽게 오류 메시지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다만 처음 프로그램 설치 및 세팅시 발생하는 오류들은

별도로 안내가 되지 않아서

직접 구글링을 통해 찾아야하는 번거로움은 있다

 

 

 

 

9일차 공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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