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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자료/Unity

[빡공단] 유니티 어몽어스 만들기 8일차

by dongglessam 2022. 2.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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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2.08.

빡공단 8일차 기록

 


 

8강에서는

플레이할 맵을 제작한다

 

 

맵 배치, Collider 삽입, Sprite 최적화하기,
RigidBody와 Collider를 사용한 물리 작용 등

플레이할 맵 이미지 위치를 잡고

 

 

돌아다닐 수 없는 곳은

벽의 역할을 하는 Collider를 통해

이동 제한 구역을 설정한다

 

 

 

 

 

맵을 꾸밀 때는

이미지를 쪼개서 조립하는 방식을 사용하는데

이미지 최적화와 용량 문제 때문에

큰 이미지를 사용하기 보단

작게 잘라 조립하는 방식이 더 효율적이라고 한다

 

 

 

 

 

유니티에서 사용할 Sprite들은

Sprite Atlas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압축하고 최적화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Project의 폴더에서 우클릭 - Create - 2D - Sprite Atlas 선택 후

Atlas의 [Object for Packing] 부분에

사용할 Sprite들을 모두 넣고

[Pack Preview] 버튼을 누르면

사용되는 모든 이미지를 압축하여 넣어준다

 

 

 

강의 시간은 15분이 조금 안되지만

이미지 조립, Collider 설정 등으로 인해

거의 60분 가까이 소요한 듯 하다

 

 

8일차 공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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