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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2.08.
빡공단 8일차 기록
8강에서는
플레이할 맵을 제작한다
맵 배치, Collider 삽입, Sprite 최적화하기,
RigidBody와 Collider를 사용한 물리 작용 등
플레이할 맵 이미지 위치를 잡고
돌아다닐 수 없는 곳은
벽의 역할을 하는 Collider를 통해
이동 제한 구역을 설정한다
맵을 꾸밀 때는
이미지를 쪼개서 조립하는 방식을 사용하는데
이미지 최적화와 용량 문제 때문에
큰 이미지를 사용하기 보단
작게 잘라 조립하는 방식이 더 효율적이라고 한다
유니티에서 사용할 Sprite들은
Sprite Atlas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압축하고 최적화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Project의 폴더에서 우클릭 - Create - 2D - Sprite Atlas 선택 후
Atlas의 [Object for Packing] 부분에
사용할 Sprite들을 모두 넣고
[Pack Preview] 버튼을 누르면
사용되는 모든 이미지를 압축하여 넣어준다
강의 시간은 15분이 조금 안되지만
이미지 조립, Collider 설정 등으로 인해
거의 60분 가까이 소요한 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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