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04.
빡공단 4일차 기록
4강에서는
게임 종료 및 기기 연결을 해보는 과정이다
게임 종료는 간단한 C# 스크립트를 삽입하여
유니티 콘솔창에서 게임종료 출력 및
apk 파일로 build하여 기기에서 직접 확인해볼 수 있다
여기까지는 참 잘 따라했는데..
빌드 과정에서 오류가 계속 터져서 난리였다
1. JDK 미설치
유니티 허브를 통해 에디터만 설치하다보니
JDK 설치가 되어있지 않았다
별도로 JDK를 다운받아 설치 완료
2. Android SDK 미설치
Android Studio를 다운받아 SDK도 설치해줌
3. Android NDK 미설치
분명히 NDK 19 버전을 설치했는데도
버전이 맞지 않는다고 해서 구글링한 결과
내가 설치한 버전은 NDK 19c
유니티 에디터가 요구한 버전은 NDK 19a
(....)
구글링을 다시 해서 NDK 19a 설치
이렇게 해서 될 줄 알았는데..
계속 Gradle build failed 오류가 터졌다
구글링을 해보니 빌드 과정에서
예전에 남아있던 버전 파일이 꼬여있으면
gradle build failed 오류가 발생한다고 하여
C:\Users\[사용자 이름]\.gradle\caches
폴더 아래의 모든 파일을 제거하면
gradle build failed 오류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한다
참고링크. https://drehzr.tistory.com/183
하지만 저 파일들을 모두 지우고도
역시나 gradle build failed 오류가 발생
(뭐냐 넌)
원인을 찾지 못해
다시 JDK, SDK, NDK, Gradle을 설치하려고
유니티 허브에서 추가 설치를 하려고 했더니
3.0.x 버전은 추가 설치 메뉴가 없었다
결국 유니티 에디터와 유니티 허브를 모두 삭제하고
유니티 허브 2.4.5 버전으로 다시 설치하고
유니티 에디터를 다시 설치해서 겨우 해결..
우여곡절 끝에 4강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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